1.아침식사에 단백질을 섭취하라.
 아침에 단백질 음식을 섭취하면 그렇지 않았을 때보다 공복감을 훨씬 적게 느낀다. 미국 세인트루이스 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단백질 위주의 아침식사를 하면 하루 동안 267칼로리를 덜 먹을 수 있다.

2.가장 좋아하는 간식거리는 가장 먼 곳에 두라.
 쉽게 눈에 띄는 곳에 두면 유혹을 이길 방법이 없다. 가장 눈에 띄지 않고, 꺼내기 힘든 곳에 보관해야 간식 섭취량을 줄일 수 있다.

3.잠을 충분히 자라.
 하루 8시간의 충분한 수면을 취하라. 수면부족이 계속되면 신체의 방어작용으로 식욕이 더욱 강해진다 것은 잘 알려진 사실.

4.먹는 것은 '취미'가 아니다.
무언가 생각을 집중할 수 있는 다른 일을 찾아라. 심심해서 먹는 것
만큼은 반드시 피해야 한다.

5.조금씩 덜어 먹어라.
 접시가 가득 차 있으면 많이 먹게 되기 마련이다. 레스토랑에서도 반드시 작은 접시를 요청해 적당량만 덜어 먹도록 하자. 남은 음식은 포장해 오는 버릇을 들이도록.

6.조명을 밝혀라.
 밝은 곳에서 먹으면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식당에서는 어두운 구석보다는 불빛이 가장 밝은 가운데 자리를 택하자.

7.식사 중 대화를 즐기라.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천천히 먹으면 서둘러 혼자 먹는 식사보다 훨씬 적은 양을 먹게 된다.

8.과자를 먹을 때도 식탁에 앉아라.
tv를 보며 소파에 앉아 먹다보면 어느샌가 과자 봉지는 비어있기 마련. 먹을 때는 항상 식탁을 고집하라. 분명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9.음식의 가짓수를 늘리지 마라.
 다양한 음식을 앞에 두면 당연히 모두 맛을 보고 싶어진다. M&Ms초콜렛을 10가지 색깔로 내놨을 때, 7가지 색깔을 내놨을 때보다 30% 더 먹게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10.저칼로리 고영양 식단을 매일 짜보라.
 자신을 위한 다이어트 식단을 짜고 이를 꾸준히 지켜나간다면, 과식 습관은 금새 버릴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