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축아이콘의 실행파일 경로 뒤에 -devmode를 추가 하시면
모든 콘솔커맨드의 락이 해제된 개발자모드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모드는 일부 명령어들에 락이 걸려 있습니다.
ai_UseAlternativeReadability 0
이미 알고계신분이 대부분이겠지만....
바우어난이도가 아니라도 북한군이 한국어를 사용하게하는 명령어입니다.
r_eyeadaptationfactor 0.7
HDR강도를 조절합니다. 정확히는 눈의 적응도를 조절하는 명령어입니다.
적응도가 낮을 수록 눈이 부시죠. 수치가 낮을 수록 HDR이 강조됩니다.
물론HDR이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합니다.
r_ssao 1
글로벌일루미네이션의 느낌을 꼼수로 표현해주는 크라이엔진2의 ssao를 활성화합니다.
인접한 오브젝트사이에 부드러운 음영을 만들어 간접광에 의한 은은한 그림자의 느낌을 만들어냅니다. 단어상으론 Ambient Occlusion 이지만 제눈엔 그냥 꼼수로밖에 안보이네요
r_ssao_amount 2
ssao의 강도를 조절합니다.
r_ssao_radius 2
ssao로 생성된 그림자의 퍼짐정도를 조절합니다. 수치가 클수록 멀리까지 어두워집니다.
ca_drawcharacter 0
플레이어를 숨길 수 있는 명령어입니다. 1인칭 시점에서는 팔,다리,화기
모두 사라집니다. 3인칭시점에서는 화기만 공중을 떠다닙니다.
cl_hud 0
HUD를 숨기는 명령어입니다. 렌더링되는 3D오브젝트를 제외하고
오버레이되는 모든 정보가 사라집니다.
cl_fov 120
시야각을 조절하는 명령어입니다. 기본값은 60이고 높아질수록 시야가 넓어집니다.
cl_tpvDist = 3
3인칭모드에서 카메라의 거리를 지정합니다. 값이 커질 수록 카메라는 멀어집니다.
개발자모드에서 F1을 누르면 3인칭으로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cl_tpvYaw = 0
3인칭모드에서 카메라가 플레이어를 바라보는 방향을 조절합니다.
기본값0은 플레이어를 뒤에서 바라보게되고 180은 정면에서 바라보게됩니다.
e_shadows_cast_view_dist_ratio = 0.8
그림자가 생성되는 거리입니다. 값이 클수록 멀리있는 물체의 그림자까지 표시됩니다.
e_vegetation_sprites_distance_ratio = 1.5
식물의 LOD적용거리를 지정합니다.
값이 클수록 멀리있는 식물까지 정확하게 표현하고, 값이 작아지면 가까운 식물도 단순화시켜 표현합니다.
r_sunshafts = 1
DX10만의 효과라 뻥을 치던 빛줄기효과를 표현합니다.
r_motionblur 104
오브젝트모션블러를 활성화 시키는 값이 4임은 알고계시죠?
101, 102, 103, 104 는 멀티플레이시에 모션블러를 활성화 시킵니다. 값1, 2, 3, 4 로는 멀티시에 자동으로 모션블러가 비활성화 됩니다. 단....모션블러가 멀티에선 불리하긴 하죠 ^^;
g_detachCamera 1
카메라를 플레이어로부터 떼어냅니다.
g_godmode 1
무적모드 활성화
time_scale 0.3
기본값은 1이며 1이하는 슬로우모션 0 멈춤
r_usepom 1
이 항목 또한 DX10한정이라 뻥을 쳤었죠 Parallax Occlusion Mapping 을 활성화 시킵니다.
지형의 요철을 입체적으로 표현합니다.
con_restricted 0 명령어 추가합니다. 개발자모드가 아니라도 모두는 아니지만 대부분의 명령어를 사용 할 수 있게 해주는 명령어 입니다. 개발자모드는 멀티접속이 안돼서 좀 번거롭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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